개인적으로 코스피는 3분기에 조정장이 올 가능성이 높고 오늘도 큰 변동성장세에 오후장에는 오히려 매물이 나오며 음봉형태로 마무리하는등 NXT에서는 대거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장세로 전환하였습니다.
즉 매물이 본격적나오고 있고 미국내에서도 금리나 물가를 우려하는등 여러가지로 조정의 징후가 보이고 있기에 지수가 10%이상 하락하는 조정장세가 나오고 이 기간을 지내면서 차익 매물이 소화한다면 하반기에는 다시금 27년도 실적에 초점을 맞추면서 만포인트를 넘어설수 있을거라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