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귀한비둘기279
귀한비둘기27922.09.02
고혈압에도움이돼는식단을알고싶어요
고혈압에 도움이돼는 음식들을알고싶은데
식단을 어찌해야 혈압을정상치로 돌릴수잇을가요
가끔어지럽기도하고 그러는데 뭐가좋을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04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나트륨에 의한 고혈압이라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풍부한
두부 콩 호박 바나나 등을 자주 먹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콜레스테롤에 의한 고혈압이라면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나 잡곡밥 등을 먹으면서 동물성 지방 섭취를 줄이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