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4.17
혈압에 좋은 식단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혈압에 좋은 식단으로는 어떤것들이있나요? 제가 혈압수치가 고혈압까지는 아니지만 혈압정상수치보다는 높게나와서 혈압관리를 해야할거같은데 좋은식단이 따로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고혈압을 가진 사람은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특히,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 감귤류,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등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고기와 양파, 마늘: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고기와 함께, 양파와 마늘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어, 참치, 송어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
반면에, 고혈압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다음은 피해야 할 음식들입니다: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은 체중증가를 유발하고, 이는 고혈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소금: 고혈압을 가진 사람들은 과도한 소금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과일 주스와 당이 많은 음료: 과일 주스와 당이 많은 음료는 체중을 증가시키고, 고혈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이 높으면 여러가지 먹는것에 신경이 쓰입니다.
현미로 된 밥이나 과일 신선한 채소 그리고 저지방우유 같은것도 도움이 되고
견과류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