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행복한1004
행복한100424.02.06
혈압을 조절할 수 있는 식단이 있을까요?
제가 나이가 들수록 혈압이 높게 나와서 식단조절을 잘 해야 할 것 같은데요 그렇게 혹시 혈압을 조절할 수 있는 식단도 있을까요? 어떤 식단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혈압을 낮춰주는 식품으로 단호박. 시금치. 우엉. 죽순. 브로콜리. 바나나. 키위. 플레인 요구르트. 견과류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혈압을 조절하기 위해 저염 식단, 신선한 과일과 채소, 건강한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하세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어류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륨 식품(바나나, 감자)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조절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늘 그리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고등어 삼치 꽁치 같은 등푸른 생선
브로콜리 귤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일반적으로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유제품, 견과류, 씨앗류 등을 섭취하고, 포화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을 제한하는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규칙적인 운동, 체중 관리, 금연, 과도한 음주 제한, 스트레스 관리 등의 생활습관 개선이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정확한 식단 처방을 위해서는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단은 일반적으로 저나트륨, 고칼륨, 고마그네슘, 고칼슘 식품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