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나문산라
나문산라23.04.26
혈압을 낮추기 위한 건강한 식단 뭐가 있을까요?
혈압이 약간 높습니다. 가족력도 있구요. 그래서 지속적 관리를 위해 건강한 식단을 하려고 합니다. 좋은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혈압을 낮추기 위한 건강한 식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채소와 과일은 낮은 칼로리와 높은 영양소 함량으로 건강한 식단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고기 대신 채소 단백질: 채소나 콩, 두부, 콩나물 등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귀리, 현미, 보리, 김 등 고섬유의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낮은 나트륨 섭취: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혈압 상승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식사 중에 나트륨 함량을 줄이기 위해 소금의 양을 줄이고, 가공식품, 먹거리 등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지방 섭취: 포도씨유, 올리브유, 아보카도, 견과류, 피쉬오일 등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열량이 적은 음식들을 골라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짜게 드시거나 맵게 드시는건 하지 않으시면 좋구요.
신선한 채소나 해조류 등이 좋으며 잡곡밥 같은것도 드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