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4.27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요
몸에 독소를 빼서 다이어트를 하는 디톡스가 있더라구요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어떤식단으로 먹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은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어느 하나를 이야기 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유기농 음식과 음료 그리고 가공되지 않은 식품들을 드시는 것이 좋고
야채와 과일들을 많이 드셔서 배뇨나 해독을 빠르게 해 주는 식품들을 드셔야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은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식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1. 물: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에 최소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채소와 과일: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달걀흰자, 오이,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시금치 등의 식품들은 디톡스에 효과적입니다.
3.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넛 등의 견과류는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4. 곡류: 현미, 보리, 귀리, 차조 등의 곡류는 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유제품: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은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건강한 신체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6. 녹차: 항산화 작용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녹차는 디톡스 다이어트에 권장되는 음료수입니다.
7. 과일 주스: 과일 주스는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체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 식이섬유와 물, 녹차, 채소와 과일 등의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음식들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과도한 디톡스 다이어트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과 기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