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자주배탈이나서 설사합니다..과식때문일까요
잘먹는편이고..기분좋은땐 과하게먹어선지 배탈이자주나고 겨울엔더심해요..장이안좋은걸까요 태생적으로 예민해설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장이 예민하거나 소화 기능이 저하된 경우, 과식이나 특정 음식에 대한 반응으로 배탈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기온 변화와 함께 소화기능이 저하될 수 있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영양소의 불균형, 소화 효소의 부족, 또는 장내 미생물의 불균형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식습관을 조절하고,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며, 필요시에는 전문가와 추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식을 하거나 안좋은 식습관을 지속한다면 자주 배탈이 날 수 있기때문에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