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끝없이반짝반짝한기니피그
질문 제목 그대로 사람 고쳐쓸 수 있을까요?
여러분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과연 사람은 고쳐쓸 수 있는걸까요? 고쳐쓸 수 없는걸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고독한들개
절대 못 고쳐 습니다!
사람은 고쳐 스는 게 아니라 그냥 안 고쳐지는구나 하고
내마음을 고쳐먹는 게 유일한 정답이죠
사람의 기본 성향과 밑바닥 인성은 죽을 때까지 절대 안 변합니다
응원하기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입니다.사람은 고쳐쓰기어렵다고 생각합니다.본인들이 아쉬울때만 하는척할뿐 변화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성격은 타고나야 되는것같습니다.
미소짓는호랑이
사람은 쉽게 고쳐쓰지 않아요 그게 쉽게 고쳐쓰면 얼마좋을까요? 노력은 하지만 노력을 해도 안되는데 쉽게 고쳐쓰지 않아요 참 힘든 일이죠..
라일락향기율22
사람을 고쳐쓴다는 것을 믿는 사람들도 있지만 글쎄요 100명 중 1명은 있겠죠
그런데 저는 제 주위에서는 못본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 하던 행동 그대로 커서도 하더라고요 그 버릇도 고치는 걸 못 봤어요 어렸을 때 말투가 거친 애들이 어른 돼서도 똑같이 하더라고요 그런 걸 봤을 때 고치기 힘들다고 봅니다
본인이 자각해서 고칠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은 고쳐지기도 하겠지요 그런데 제 주위에는 없는 것 같아요
헤라아레스
사림은 고쳐 쓸수 없습니다
태어난 천성도 있을거지만
자라온 환경이 어릴때부터 고쳐 쓰기 힘든 환경이었다면
평생 가기 마련입니다
사기꾼을 폭력전과자들이 출소해서도 똑같은 범죄를
저지르는거랑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