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사람 고쳐쓸 수 있을까요?없을까요?

질문 제목 그대로 사람 고쳐쓸 수 있을까요?

여러분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과연 사람은 고쳐쓸 수 있는걸까요? 고쳐쓸 수 없는걸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절대 못 고쳐 습니다!

    사람은 고쳐 스는 게 아니라 그냥 안 고쳐지는구나 하고

    내마음을 고쳐먹는 게 유일한 정답이죠

    사람의 기본 성향과 밑바닥 인성은 죽을 때까지 절대 안 변합니다

  •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입니다.사람은 고쳐쓰기어렵다고 생각합니다.본인들이 아쉬울때만 하는척할뿐 변화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성격은 타고나야 되는것같습니다.

  • 사람은 쉽게 고쳐쓰지 않아요 그게 쉽게 고쳐쓰면 얼마좋을까요? 노력은 하지만 노력을 해도 안되는데 쉽게 고쳐쓰지 않아요 참 힘든 일이죠..

  • 사람을 고쳐쓴다는 것을 믿는 사람들도 있지만 글쎄요 100명 중 1명은 있겠죠

    그런데 저는 제 주위에서는 못본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 하던 행동 그대로 커서도 하더라고요 그 버릇도 고치는 걸 못 봤어요 어렸을 때 말투가 거친 애들이 어른 돼서도 똑같이 하더라고요 그런 걸 봤을 때 고치기 힘들다고 봅니다

    본인이 자각해서 고칠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은 고쳐지기도 하겠지요 그런데 제 주위에는 없는 것 같아요

  • 사림은 고쳐 쓸수 없습니다

    태어난 천성도 있을거지만

    자라온 환경이 어릴때부터 고쳐 쓰기 힘든 환경이었다면

    평생 가기 마련입니다

    사기꾼을 폭력전과자들이 출소해서도 똑같은 범죄를

    저지르는거랑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