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하이닉스가 2분기 또 영업익 150조 전망, 메모리 호황 언제까지 갈까요?

삼성·하이닉스가 2분기 또 영업익 150조 전망, 메모리 호황 언제까지 갈까요?

역대 최대 실적 경신이 예상됩니다. 반도체에 기댄 한국 경제, 호황 뒤 위기는 준비돼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반도체 업황은 원래 호황과 불황이 반복되는 산업이라 지금의 메모리 호황도 영원히 이어지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AI 산업이 계속 성장하고 있고 HBM 같은 고부가가치 메모리 수요도 강해서 당분간은 좋은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중요한 것은 호황이 끝나느냐보다 기업들이 호황기에 벌어들인 이익으로 미래 기술과 생산 능력에 얼마나 투자하느냐라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