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메뉴 추천좀 해주세요 진짜 너무나 진지해요ㅠ

제가 진짜 요리를 못하는 초보인데요

계속 사먹을순없고 그래서 저녁에 간단하게라도

해서 먹고싶은데 어떤게 좋을까요?

국은 있어야겠고 그냥 간단한게 어떤게있을지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요리를 시작하려는 진지한 결심을 영양사로서 응원하겠습니다!

    외식은 나트륨이 많아서 장기적으로 건강을 해치기 쉬우니, 초심자분도 15분 만에 해낼 수 있는 영양 균형 몇 가지 식단을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1 ) 단백질 보충에 좋은 계란국, 콩나물 불고기 조합입니다. 시판 육수 팩이나 코인 육수에 계란, 대파, 후추만 뿌리시면 국이 끝나며, 대패삼겹살과 콩나물은 시판 양념장만 넣어서 볶아주시면 비타민, 단백질이 많은 근사한 한 상이 되겠습니다.

    2 ) 식이섬유, 무기질이 많은 미역국과 두부김치입니다. 자른 미역은 불릴 필요 없이 바로 끓여서 실패 확률이 낮고, 마트용 볶음김치에 데친 두부만 챙겨주시면 불을 오래 쓰지 않고도 완벽한 탄단지 식단이 완성됩니다.

    3 ) 장을 편안하게 해주는 맑은 두부무국과 간장 어묵볶음입니다. 무에서 우러난 시원한 국물에 칼슘이 많은 어묵볶음을 매칭하시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든든한 저녁이 되겠습니다.

    처음부터 다 잘하실 수는 없으니 시판 육수, 손질 채소를 아끼지 말고 활용해보시길 바랄게요.

    저녁에 따뜻하고 건강한 한끼 드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