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개운한수염고래91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출산 후 한달 지났고 짙은색으로 분비물이 조금 나오길래 생리인줄 알고 첫날 바로 피임약 복용했습니다
근데 생리가 아니였던건지 하루 뒤부터 아무것도 나오지않는데 피임약을 계속 복용해야할지 중단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ㅠ 현재 4알 복용한 상태이고 여전히 아무 분비물도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출산직후 특히 아직 한달정도면 혈전 위험성도 아직 높은상태라서요. 지금 바로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시는 것은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박호현 약사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이런경우에는 복용을 이어가보시는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부정출혈확률이 좀 있으며 2주이상은 보조피임을 병행해 피임을 확실히 하시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