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좀 알려주세요 처음에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주식을 처음 접해보는 22살 남자입니다. 2천만원 정도의 자금이 있고 이 돈을 쓰지 않고 저축이나 투자를 통해서 돈을 모으고 싶어서 작성해 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재운 경제전문가입니다. 먼저 어린 나이에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된것에 아주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주식이 위험자산으로 분류되어 처음 시작하시는 입장에서는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럴땐 코스피 지수 또는 미국 s&p500 등 지수투자를 먼저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수투자는 시장 전체에 투자하는 일이며 그만큼 대세를 따라가며 시장과 함께 커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