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이의 식습관 개선과 영양 공급을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아이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기 위해 부모가 어떤 방법을 실천하면 좋을까요??
아이가 편식하거나 특정 음식을 거부할때 어떻게 접근해야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이의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다양한 식품군 섭취를 유도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이의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부모는 다양한 음식을 함께 제공하고, 식사 시간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편식할 때는 강요하기보다는 다양한 조리법으로 같은 음식을 제공하거나,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과 함께 새로운 음식을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식사에 대한 흥미를 유도할 수 있으며,
가족이 함께 식사하는 시간을 늘려 아이가 긍정적인 식습관을 배우도록 돕고, 꾸준한 모범을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