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끝까지희망을주는찜닭
카레가 건강에 좋은 음식이 맞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예로부터 카레에는 강황이라는 성분이 있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길 많이 들었었는데요
언제부터인가 강황을 요리하면 좋은 성분이 다빠지고, 카레에는 나트륨만 많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카레가 건강에 좋은 음식이 맞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카레는 커큐민이 항산화 항암작용이 뛰어나지만 밀가루가 함유되어있어 과도한 섭취는 좋지않습니다.
1명 평가
• 카레는 강황을 주요 성분으로 포함하고 있어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가 있는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카레의 건강 효과는 조리 방법과 재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강황의 유효 성분인 커큐민은 지방과 함께 조리할 때 흡수율이 높아지므로, 카레를 만들 때 기름과 함께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카레 가루나 즉석 카레 제품은 나트륨과 인공 첨가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어, 과다 섭취 시에는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레를 건강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나트륨 함량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며, 다양한 채소와 단백질을 추가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