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왜 매운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줄어들거나 기분이 좋아질 수 있을까요?
매운 음식이 사람의 기분에 미치는 영향이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매운 음식을 섭취하면 통증 수용체 자극으로 인해 엔돌핀이 분비되어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 촉진과 소화 개선 같은 건강상의 이점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운맛을 통한 기분 전환과 긍정 효과를 더해주며, 적절한 섭취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 모두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캡사이신이 뇌에서 엔도르핀을 분비하게 해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는 스트레스 감소와 관련이 있으며,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