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저는 독립을 원하는 직장인이자
발달장애인입니다
집값 참 비싸죠
그래서 독립을 몬하고 있습니다
내 집 마련이 힘든줄 몰랐습니다
너무 힘들어요
그리고 걱정되는게 독립비용이 많이 들텐데
이 비용을 어떻게 줄이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발품을 팔라고 하는데
대체 어떻게 팔래는건지 도무지 몰르겠군요
독립이 쉽지가 않으니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장난 아닙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오늘하루맑음
안녕하세요 오늘하루맑음입니다
우선 독립을 하려면 모아 놓은 자금이 있어야 하는데 얼마나 모으셨는지 잘 모르니 월세로 생각을 하자면 작성자님 월급의 얼마 정도를 방세로 낼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그 금액에 맞는 방을 찾으셔야 합니다 그런데 같은 금액이라도 방의 컨디션이 다 다르니 발품을 팔라는 것은 방 하나만 보지말고 비슷한 가격대의 여러 방을 보고 그 중에 제일 좋은 방을 고르라는 말 같습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