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붉은연어
계란 프라이 조리법중에 몸에 해가 될수있는 조리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계란 프라이 조리법중에서 몸에 해가 될수 있는게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육류는 오래 불 가열하면 안된다고 했는데 계란은 따로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프라이를 만들때 너무 과도한 열을 가하여 타거나 과도한 양의 기름을 사용하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 계란 프라이를 조리할 때 주의해야할 점으로 과도한 열로 조리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온도에서 조리하면 유해한 화합물이 생성될 수 있고, 계란의 단백질이 변성되어 소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계란을 너무 오래 익히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며, 비타민B군과 항산화 물질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란 프라이는 중간 불에서 적절한 시간 동안 조리하여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하고, 건강에 해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