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역대급튼실한꿩
카뮤트쌀 항암환자 섭취 궁금합니다!!
론서프정 항암약 복용중인 간암환자에 카뮤트쌀 섭취해도 좋을까요? 어떤점이 좋은지도 궁금합니다 당뇨나 다이어트 효소에는 좋다구는 알려져있더라구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카무트쌀은 고대 곡물로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하고 혈당 반응이 백미보다는 완만해서 당뇨 관리와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항암환자분
특히 론서프정(트리플루리딘/디피라실)복용 중이시면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약물 부작용으로 소화기 증상이 흔하니 고식이섬유 곡물은 오히려 설사, 복통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역 억제 상태에서는 새로운 식품을 시도하실때 소화 부담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카무트쌀 자체가 해로운것은 아니라서 쌀을 8이상으로 잡으시고 카무트는 1~2정도의 비중으로 소량부터 시도해보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곡류는 균형식 안에서 소량씩 보조적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드시는데 부작용이 없으시다면 조금씩 늘려가셔도 괜찮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