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몽실

박몽실

채택률 높음

유통기한 지난 그릭요거트 먹어도 될까요?

그릭요거트 사자마자 냉장보관 하긴 했는데 알고보니 유통기한이 어제까지여서요..

혹시 먹어도 될까요? 탈 날까봐 걱정돼서 물어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어제까지가 소비기한이었다면 보관만 잘 해주셨다면 오늘 드셔도 괜찮습니다!

    우리나라 기준상 소비기한은 제품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최종 기한을 뜻합니다. 예전에 유통기한에 비해서 실제 상하기 직전의 기한(품질안전한계기간)에 가깝게 설정되는 것은 맞지만, 여전히 과학적인 실험을 통해서 10~20% 수준의 안전 마진을 남겨두고 정해집니다. 밀봉된 상태로 계속 냉장보관되었다면 하루정도 지난 것으로는 식중독균이 생기거나 탈이 날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찜찜하시다면 드시기 전에 세 가지만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1 ) 뚜껑을 여셨을 때 시큼하고 고약한 악취가 나는지

    2 ) 표면에 분홍색이나 검은색 콤팡이가 피었는지

    3 ) 살짝 맛보셨을 때 쓴맛이 강하게 느껴지는지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투명한 액체(유청)가 고여있는 것은 그릭요거트의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27.6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