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협 60일 이후에 통행료 받는건가요?

해협 60일 이후에 통행료 받는건가요?

이란에서 받는다고 하던데 진짜인가요?

그럼 기름값 또 올라가는건가요?

어떻게 되는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로서 이란이 주장하는 것은

    협상하는 기간 60일간은 무료로 개방해 주고 (원래 무료였지만)

    이후 61일째 부터는 통행료, 수수료 등

    어떤 명칭으로든 지 간에 돈을 받겠다고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4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미·이란 종전 양해각서에 따라 호르무즈 해협은 60일간 무료로 개방되지만 이후 이란이 보험 수수료나 항행 서비스 명목의 통행세를 부과할 가능성이 있어 실제 징수 시 물류비 상승으로 기름값이 다시 오를 우려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미국과 이란의 종전 양해각서가 체결된 이후 호르무즈 해협 통행료를 둘러싸고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60일 이후 통행료를 받는 다는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60일 간은 무료 개방이 확실하지만, 그 이후에 돈을 진짜로 받을지에 대해서는 양국이 앞으로 60일 동안 벌일 후속 협상 결과에 따라서 결정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네 가능성이 있습니다

    • 아직 정확한 양해각서가 나오지 않았지만 지금 나온바로 보면 60일 동안은 통과가 무료로 가능합니다

    • 그러나 그 이후에는 다시 막히고 통행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되면 호르무즈를 통해 원유를 공급 받는 국가들은 다른 국가들 보다 상대적으로 유가를 더 비싸게 쓰게 되는 구조가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