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캐모마일티가좋은철학자
채택률 높음
강아지가 산책가기 싫어하는 이유를 알고싶어요.
말티견주 입니다 이제 7살에 접어들었어요.
원래 내성적이고 집에서 공놀이 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만, 산책을 나가기를 싫어하지 나가면 들어오려고 하지를 않아요. 대변은 무조건 실외배변하는 편이구요.
원래는 그래서 아침먹고 나면 나가서 산책이 루틴이고 오후에 2-3번 짧게 나가줍니다. 낮에서 오후 산책은 5-10분 내외이고 저녁 산책을 30이상 오래하려는 경향이 있어요.
그런데 슬개골 탈구랑 십자인대파열 수술 경험도 있고 해서 유모차를 태워서 흙바닥 같은 곳이나 부드러운 곳에서만 내려주곤 하는데 그러니까 또 인도나 아스팔트로 가고 싶어해서 유모차 + 그냥 산책 섞어서 해줍니다.
어제는 활력이 없지도 않고 끊임없이 터그 놀이 하려고 해서 데리고 나가려니까 아침부터 싫어하다 오후에 늦게 의향이 있어보여 나갔더니 응아를 엄청 참은듯이 엄청난 양을 싸더라구요
강아지는 일정한 루틴을 좋아한다던데 이랬다 저랬다 할수도 있나요? 요즘 다리가 더 아픈가 싶다가도 딱히 컨디션이 달라지진 않아보여요.
아니면 이제 노견에 접어든건지… 하루 아침에 갑자기 아침산책을 거부하니 이해가 안됩니다.
아무튼 간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