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눈 눈물샘쪽 노란색 염증? 안과 가야하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10대

한 2일 전에 외출전 하드렌즈를 끼려고 눈을 봤는데 눈 눈물 샘? 쪽에 노란색 뭔가가 생겨있더라고요 그래서 반대도 봤는 데 반대는 없어요 그리고 딱히 아프거나 그렇진 않아요 이게 뭔지, 렌즈껴도 괜찮은지, 안과 가봐야 하는 지 알려주세요 ㅠ

  • 1번 째 사진
  • 2번 째 사진
  • 3번 째 사진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속다래끼와 같은 염증성 병변 가능성이 있는데 통증이나 충혈 등이 없다면

    경과를 지켜볼 수 있습니다. 작은 다래끼의 경우 경구 항생제 복용 없이

    온찜질을 통해서도 호전될 수 있어 깨끗한 수건을 사용하여 온찜질을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