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천식 호흡기 치료중이에요….

고양이가 천식을 앓고 있어서 스테로이드약을 두달정도 먹고 나아져서 현재 천식호흡기를 하고 있어요 그런데 갑자기 또 한번씩 아침에 기침을 하네요..병원을 다시 가봐야 할까요?ㅠㅠ 천식약은 플루티폼 사용중입니다 좀 더 지켜보다가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형준 수의사입니다.

    기침이 다시 나오면 오래 지켜보디보다 병원에 연락해 재평가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천식은 좋아 보여도 기도 염증이 남아 재발할 수 있고, 흡입기 사용법이나 용량 조정이 필요 할 수도 있습니다. 호흡이 빠르거나 입을 벌리고 숨 쉬면 응급상황입니다. 약은 임의로 중단하지 말고 담당 수의사 지시에 맞춰 조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