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죽은쥐
물고기가 어느날 죽었습니다 물고기 사체를 도데체 어디에 버려야할까요 종은 블랙몰리 입니다 변기에 버려야 할까요 사체가 썩어갑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미깐깐한코알라
반려 물고기라 슬프겠지만 물고기 사체는 휴지나 신문지로 잘 감싸고 비닐봉지에 한 번 더 밀봉한 후 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려야합니다..
응원하기
따뜻한원앙279
물고기 사체는 변기에 버리지 마시고 일반쓰레기로 버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체가 썩기 시작했다면 바로 어항에서 빼주셔야하고
혹시라도 땅에 묻거나 하는 것은 본인의 사유지에 묻는게 아니라면 불법입니다.
미래도굉장한레서판다
물고기 사체는 수질 오염과 질병 전파 위험이 있어, 수조에서 즉시 제거한 뒤 종량제 봉투에 담아 생활폐기물로 배출하거나, 사유지 등 허용된 장소에서 매장하면 된다고 합니다.
아무르티그로
물고기 사체는 기본적으로 생물이므로 음식물오 버리셔야 합니다. 그래도 마음이 그러시면 화단 같은데 뭍어 주셔도 되고 뒷동산 적당한 곳에 자연으로 보내셔도 됩니다.
보통은웅장한제육볶음
죽은 물고기는 변기에 버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병원균이나 외래종 확산 문제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블랙몰리 사체는 다음과 같이 처리하세요.
1. 비닐봉지나 휴지에 물고기를 감싼다.
2. 봉투를 잘 밀봉한다.
3. 일반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린다.
이미 사체가 썩기 시작했다면 장갑이나 비닐을 끼고 최대한 빨리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