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훈훈한두꺼비124
성별
남성
나이대
10대
아이가 병원에서 폐렴 초기라고 진단을 받아서 항생제를 5일 복용했는데 항생제를 끊은 다음날 아이의 팔 다리를 중심으로 몸이 빨갛게 달아올라 있더라구요. 아직까지는 음식에는 알러지가 없었거든요. 항생제를 복용하다 끊은 후에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항생제 알러지 가능성도 있겠네요. 알러지에는 늦게 발생하는 지연성 알러지라는 것도 있는데요 이것도 하나의 가능성이 있지만 정확한 건 병원에 가셔서 한번 확인해보는게 제일 좋습니다. 만약에 맞다면 나중에는 그 항생제 계열은 피해서 드셔야하기 때문에 알고 계셔야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54베리 받았어요.
5.0 (1)
응원하기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알러지반응이 바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연성 과민반응은 며칠 후에도 나타나긴해서요. 다른 원인이 없었다면 일단 약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예전에 복용했던 약들과 대조해보면서 새로 복용한 성분이 있는지부터 체크해보시는게 좋겠네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