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항생제를 복용하다 끊은 후에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10대

아이가 병원에서 폐렴 초기라고 진단을 받아서 항생제를 5일 복용했는데 항생제를 끊은 다음날 아이의 팔 다리를 중심으로 몸이 빨갛게 달아올라 있더라구요. 아직까지는 음식에는 알러지가 없었거든요. 항생제를 복용하다 끊은 후에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항생제 알러지 가능성도 있겠네요. 알러지에는 늦게 발생하는 지연성 알러지라는 것도 있는데요 이것도 하나의 가능성이 있지만 정확한 건 병원에 가셔서 한번 확인해보는게 제일 좋습니다. 만약에 맞다면 나중에는 그 항생제 계열은 피해서 드셔야하기 때문에 알고 계셔야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5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알러지반응이 바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연성 과민반응은 며칠 후에도 나타나긴해서요. 다른 원인이 없었다면 일단 약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예전에 복용했던 약들과 대조해보면서 새로 복용한 성분이 있는지부터 체크해보시는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