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스쿠버다이빙 후 과자가 더 땡기는 이유가 있을까요?
스쿠버다이빙을 하고 나면 평소보다 과자나 짠 음식이 훨씬 더 많이 땡기는 것 같습니다... 혹시 스쿠버다이빙과 과다한 식욕, 특히 짠맛에 대한 갈망 사이에 어떤 연관성이 있을 수 있을까요? 수중 환경이나 다이빙 자체가 신체에 어떤 영향을 미쳐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건지 너무 궁금합니다... 탈수 증상 때문일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정확한 원인을 알고 싶습니다... 관련 경험이나 지식이 있으신 분이 있다면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스쿠버다이빙 후 식욕 변화에 대한 정보가 너무 부족해서 답답하네요... 도와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평소 운동을 열심히 하시는것 같은데요
결국 운동을 통해서 에너지 소모가 발행하기 그것을 채우는 에너지를 과자로 얻어지는거죠
• 수중 환경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영양학적, 생리학적 관점에서 볼 때, 스쿠버다이빙은 우리 몸에 여러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수중에서의 활동은 예상보다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하며, 특히 낮은 수온은 체온 유지를 위해 더 많이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에너지 소모 증가는 자연스럽게 식욕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빙 환경은 체내 수분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호흡이나 압력 변화 등으로 인하여 미묘한 탈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수는 종종 갈증과 함께 염분 섭취에 대한 욕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짠 음식에 대한 갈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쿠버다이빙 후의 식욕 증가와 짠맛 선호는 에너지 보충 및 잠재적인 수분과 전해질 보충에 대한 신체의 자연스러운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