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법문제 질문있는데 도와주세요!!

저 동그라미친 물음표 방식대로 수를 변환하잖아요

그 원리가 이해가 안돼요. 왜 저 방식으로 하면 ㅁ진수로 변환할수 있는지요ㅜㅠㅠㅜ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진법은 기본적으로 나머지는 적는 것이죠~! 예를 들어 4진법 수에서 첫번째수는 4에 대한 나머지, 두번째수는 16에 대한 나머지, 세번째 수는 64에 대한 나머지...식으로 흘러가니까 처음에 201을 4로 나눈 나머지인 1이 첫번째, 다음에 몫인 50을 4로 나눈 나머지인 2가 두번째 자리...가 되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