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지금 매수하면 좋을까요?

​스페이스X(SpaceX): 상장 직후 3거래일 연속 폭등하며 장중 시총 4위(MSFT, 아마존 제침)까지 고공행진을 벌였으나, 오늘 시장 급락과 수급 쏠림 피로감에 상장 후 첫 하락 마감했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페이스X는 현재 밸류에이션으로 설명이 안되는 주가이며 지금은 순전히 수급논리로 주가가 크게 변동하시는 기이며 전체 발행주식수의 5%만이 유통이 되는만큼 이로 인한 변동성이 매우 큽니다.

    거기다가 한두달간은 패시브자금으로 인한 밸류에이션과 상관없은 기관들의 매수세와 그리고 VC나 개인들이 자금이 몰리면서 발생되는 수급 변동성으로 인한 가격출렁임이 매우 심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트레이딩에 집중하여 매수할 생각이 아니시라면 한달정도는 상황을 지켜보고 이후 주가의 추이를 판단한후에 장기투자로 접근하시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3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상장 초기의 급등 이후 첫 하락은 숨고르기일 수 있으나 변동성이 매우 큰 시기이므로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좋으며 장기적인 우주 산업 성장성을 믿는다면 주가 안정기를 기다려 진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민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상장 직후 3일 연속 폭등 후 첫 하락이 나온 패턴은 전형적인 IPO 초기 과열 이후 수급 피로 구간입니다. 단기 차익 실현 매물이 쏟아지는 시기라 지금 진입은 변동성이 매우 큰 타이밍이비다. 스페이스X 자체의 장기 성장 스토리는 유효하지만, 상장 초기 주가는 펀더멘털보다 수급과 심리에 의해 움직이기 때문에 지금 고점 추격 매수는 리스크가 높스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초기 과열이 진정되고 거래량과 주가가 안정되는 구간을 확인한 뒤 분할 매수로 접근하시는 것이 훨씬 현명합니다. 좋은 기업이라도 타이밍이 수익률을 크게 좌우합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 X 와 같은 경우에는

    향후 락업 물량 등이 풀릴 여지도 남아 있는 등

    무조건 상승한다고 보기는 없기에 이에 따른

    향후 주가 향방이 아직 불투명하다고 볼 수 있기에

    가치판단 후, 투자를 하는 것이 현명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