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주가는 어떻게 될것 같나요?

얼마전 스페이스X가 상장되어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회사는 향후 수십년간 이익을 내지 못할 것 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더라고요.

아무리 주식이 소문이나 비전에 매입하라고 하지만 수십년간 이익이 나지 않는다고 예측되는 스페이스X 주식을 지금 사도 괜찮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X는 사실 오래 걸리겠지만 향후 상당히 커질 가능성이 큰 기업입니다.

    이미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서비스는 글로벌 독점적인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기본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한 우주항공 사업도 글로벌 우주 산업을 압도하고 있죠.

    당장의 변동성이 클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우주산업은 시간을 두고 성장하는 산업이기 때문에 오랜기간 투자를 하시는게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보상으로 2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수십년간 이익을 내지 못한다는 의견에 동의하지 않으며 정확히 어디서 그런 출처를 얻게된것인지 확인해보시고 팩트체크를 다시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24년 기준으로 스페이스X는 흑자를 달성하였으며 25년도와 그리고 26년도의 특히 CAPEX투자가 크게 급증하여 세부적으로 보면 스타쉽과 우주데이터센터에 대한 R&D투자비용이 크게 급증하면서 관련된 개발비용만 30억달러가 넘는 수준으로 쏟아붓고 있고 또한 xAI인수를 막대한 돈을 들이면서 인수를 하고 관련된 투자를 진행하면서 26년 1분기에 다시금 적자가 진행된것뿐입니다.

    그러나 우선 본업입 스타링크 부문에서는 매출이익률이 50%가 넘어가는 이익률이 매우 크며 해당 부문에서 매출증가가 매우 가파르며 올해 1분기에도 전체 매출액이 47억달러로 상당히 매출규모가 큰 기업중 하나입니다.

    즉 일시적으로 CAPEX투자가 급증하여 적자가 난것일뿐 이후 이런 CAPEX투자규모는 점진적으로 줄어들것이고 그러면서 고정비의 부담과 비중이 줄어들게 될것이며 그 과정에서 매년 30%가 넘는 매출증가율을 보이고 있기에 2030년 기점으로 언제든 흑자를 달성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현 시점에서 스페이스 X는 말씀처럼 실적을 기반으로 주가가 움직이지 않고

    시장의 기대 혹은 기술의 발전 등을 기반으로 주가가

    움직일 것으로 보여지며 핵심적으로는

    일런 머스크의 입을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X 지금사도 괜찮냐는 답변은 명확하게 하긴 어렵습니다

    언급하신대로 스페이스X는 이익이 크게 나서 시총이 3천조가 넘는게 아니라 그냥 꿈으로 가는 주식이죠

    현재 시총6위라서 지수추종 패시브자금은 계속 유입될거라 생각합니다

    스페이스X 에 대한 꿈을 믿는다면 주가가 하락할때마다 분할매수로 접근하면 되지만 스페이스X 의 화성이주 꿈을 안 믿는다면 굳이 살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