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시장은 지속적인 하락세인데 본격적인 하락세로 돌입한 걸까요?

주식은 전쟁이나 환율 및 금리가 어느 정도 영향을 주는 거 같은데 코인은 하락의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비트코인이 반감기 끝나고 하락장이 되었는지 악재가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앞으로 호재가 없다면 하락장이 지속되는 건가요? 올해 비트코인 시장 전망을 어떻게 예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인시장은 이미 작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하락사이클로 접어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그이전까지 기관들이 주도하여 상승랠리를 이끌어왔는데 작년하반기부터 기관들이 비트코인을 팔기시작하였으며 이러한 자금이 AI섹터를 중심으로한 메모리반도체 쪽으로의 자금이 크게 몰리기 시작한게 비트코인의 하락의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에는 본격적으로 시장금리가 지속적으로 상승추세를 보이면서 유동성이 줄어드는 형국으로 가고 있으며, 그러면서 금이나 비트코인으로의 자금유출이 본격화되고 그러면서 개인들까지 주식시장으로 떠나면서 수급이 실종되는 국면이 이어진게 하락의 근본적인 원인입니다. 거기다가 올해에는 정책 모멘텀도 없고 기대했던 클래리티법안의 지속적으로 미뤄지면서 불확실성 요소가 확대가 되면서 오히려 악재가 된것도 원인입니다.
    즉 이런 추세가 지속되고 올해는 시장금리가 불안한 상승을 유지할것으로 보이기에 하반기도 하락세이후 횡보기간이 오랜기간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6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의 가상화폐 경우에는 상승할 만한 긍정적인 소재가 부족한 상황은 맞습니다.

    물론 미국 클레리티 법안 등을 앞두고 있지만 주식시장의 호황을 이기기에는 역부족인 상황이며 지금은 자산 시장 흐름이 코인쪽에 힘을실어 주지는 않고 있습니다.

    일단 주식 시장의 투자심리가 일부 꺽이면 유동성이 가상화폐로 가길 기대하는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당분간은 금리인상 여부도 남아있고

    주식시장으로의 자금쏠림현상으로 인하여

    코인은 당분간은 약세를 보이지 않을까 싶으나

    어떻게 될 지는 모릅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인시장이 상승세로 돌아서긴 미국이나 우리나라나 증시가 너무 좋아서 자금유입이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코인가격이 오르려면 신규 자금이 들어와서 코인을 사줘야 오르는데 요즘 비트코인 현물 etf 만 봐도 매일 순유출입니다

    올해 미국 클래리티 법안이 통과되면 그나마 코인시장이 상승세로 돌아설 환경이 조성되긴 합니다

    하지만 그때도 결국 코인시장을 자금이 유입되야 코인이 오르는데 요즘 증시 봐서는 자금이 들어올지 미지수입니다

    힘들고 어려운게 코인시장입니다 부디 대응 잘 하셔서 큰 수익 보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올해 초부터 국장이 계속해서 활발하게 올라가기 시작했던 비트코인이라든가 알트코인 같은 경우도 남들 사니까 따라가고 뭔가 호재들이 계속 있다라고 뉴스에 나오고 하다 보니까 그렇게 된 거잖아요 이번에는 코인 쪽에 별다른 호재가 없었던 차에 반도체주 같은 것들이 계속해서 상승을 하고 넣으면은 돈 번다는 말들이 계속해서 들어오고 수익 인증을 해대니까 지금과 같은 상황이 온 거 같습니다 비트코인 자체는 문제가 없겠지요 하지만 당장 1년 2년 정도는 별다른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인 시장은 이미 본격적인 대세 하락장에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비트코인 등에서 제대로된 반등이

    나오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하락장에서 방향을 바꾸기

    어려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