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마른체형 복부 지방간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위염 증상이 4개월정도 지속되서 복부초음파와 혈액검사를 했더니 혈액검사는 정상, 복부초음파에서는 특이사항은 없으나 복부 지방간이 살짝 있다고 했습니다. 전 마른체형이고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해서 체형에 비해 근육량도 좀 있는 편이고 체지방량이 낮습니다. 평소 식단은 채소도 챙겨먹고 소식하는데다 술,카페인,맵고 짠 음식,라면,탄산음료 이런건 거의 안먹는편인데... 빵과 떡볶이를 정말 좋아합니다. 빵은 거의 매일 먹을정도로.. (그렇다고 많이 먹진 않고 떡볶이는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먹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복부 지방간을 치료하려면, 밀가루 음식을 완전히 끊고 식단 관리를 해야하는걸까요? 그리고 복부 지방간이라는게 위험한건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복부 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축적된 상태로, 장기적으로 간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을 완전히 끊기보다는 섭취량을 조절하고 통곡물로 대체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도 지방간 개선에 도움이 되며, 필요시 영양사와 상담하여 개인 맞춤형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