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마그네슘 과다복용은 어떤증상이있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복용중인 약

마그네슘

마그네슘 과다복용하면 어떤증상이있는지 궁금해서 몆자적어봅니다

몸에 안좋은건지아님 현기증이나 다른증상이 나따날수있는지알고싶네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마그네슘은 과다복용될일이 거의 없긴 합니다만, 고용량 복용 시에는 설사나 복통 구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마그네슘혈증까지 가게 된다면 심한 졸림, 무기력, 근력저하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마그네슘을 과하게 드셨을때 먼저 나타나는 증상으로 설사가 있습니다. 복용을 하시고 설사가 있다면 복용양이나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루 300mg정도 드시면 충분한 섭취량에 해당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마그네슘은 적정량을 복용하실 경우 긴장성 두통, 근육통을 풀어주는 근육이완 효과가 있고

    수면을 보조하고 신경과민을 해소하는 등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다만 과량 섭취시 여러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부작용은 설사입니다. 복통, 구토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과 같은 현기증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너무 과하면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전해질 불균형으로 혈압, 호흡, 심박수 등에 까지

    영향을 줄 수 있어서 마그네슘도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과다복용해도 크게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체감되는 증상 중에 그나마 저용량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설사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마그네슘을 과다 복용하면 삼투압 현상때문에 대장으로 물이 이동하기 때문에 설사나 복통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혈관이 이완되면서 혈압이 떨어져서 현기증이나 두통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문제는 혈중 농도가 높아지는 고마그네슘혈증으로 진행될 때인데, 신경전달이 억제되면서 몸에 힘이 빠지는 무기력증이나 심장 박동이 느려지는 서맥 같은 위험한 증상까지 동반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소량의 과량 섭취로도 체내에 마그네슘이 쉽게 쌓여 위험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배설을 통해 마그네슘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고마그네슘 혈증 발생 가능성은 낮습니다.

  • 안녕하세요.

    마그네슘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마그네슘을 과하게 복용하면 설사 부작용이 생기겠습니다. 하루 300~350mg 정도를 복용하는 것이 적당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