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근로능력평가 실사는 어디서 시행하나요?

이번 이재명 정권이 바뀌고 난 다음에 근로능력평가 방식에 변화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면답 위주인데 이번에 활동능력평가로 바뀌었다고 들었는데요.

이미 서류는 제출하고 카톡으로 공단으로 서류가 접수됬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만일 서류가 통과 된다면 실사는 언제 실시하고 어디서 시행하나요?

아직 여름이고 엄청 더운데 땡볕에서 시행하나요?

아니면 활동능력평가를 하는 기관이 따로 있나요?

마지막으로 서류 제출하려고 동사무서 갔는데 근평 담당 직원이 8월 2일까지 제출해도 된다고 하더군요.

우편으로 온 서류에는 7월 18일로 되어 있었데 공부원이 잘못 알고 있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2025년 근로 능력 평가 실사는 국민연금공단에서 시행합니다. 근로능력평가는 기초생활보장 생계 의료 급여 수급권자 중 근로가 어렵다는 사실을 입증하고자 할 때 신청할 수 있으며 실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주관기관은 국민연금공단 실사 장소 기본적으로 서면평가가 원칙이며 필요시 국민연금공단 자문의사가 직접 진단을 위해 공간 지정 장소 또는 협력형 의원에서 실사 진행 합니다. 정신질환 등으로 진단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에는 지역 보건소나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진료 후 실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