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해보려고 합니다 너무어렵긴 하지만요

요즘 적금으로는 절대로 돈을 불릴수 없다는걸 알고 주식투자 해보려고 하는데 물론 공부는 할꺼구요!! 님들 생각은요?

월급만으로는 항상 제자리 같아서요ㅜㅜ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투자는 고물가·저금리 시대에 자산 증식을 위한 현명한 선택이며, 처음에는 작은 소액으로 초우량주나 ETF를 적립식으로 분할 매수하며 시장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급함을 줄이고 기업 실적과 산업 트렌드를 공부하며 꾸준히 투자한다면 주식은 자산 증대에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소액으로 당당히 첫걸음을 내딛으세요!

    채택 보상으로 6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적금만으로는 자산 증식이 어려운 시대이므로 주식 투자는 좋은 선택이며 초보자라면 개별 종목보다 시장 전체에 투자하여 위험을 분산하는 이티에프 상품으로 소액부터 시작해 공부하며 비중을 늘려가는 방법을 적극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는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산 증식을 우해서는 금융자산에 투자해야하며 예적금은 엄밀히 말해서 투자상품이 아닙니다. 즉 재산소득 증식 수단이라고 볼수없고 특히 적금은 시드머니를 모을때 활용하는 자산일뿐 자산증식수단이 아닙니다.

    즉 위험자산을 금융자산에서 50%이상은 투자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며 주식에 처음투자할때는 개별종목에 대한 리스크를 가지고 가기보다는 오히려 지수 패시브에 투자하시고 개인적으로 기술산업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AI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할것으로 보이기에 미국의 기술주 100위를 모아둔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상품을 적립식으로 투자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용준 경제전문가입니다.

    공부하시면서 적립식 투자하는 걸 추천드려요. 초보 투자자 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실수가 초기에 과도하게 투자해서 자금을 잃는 걸 넘어서 투자에 너무 매몰되거든요. 경제 유튜버나 경제 베스트셀러 책들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적금만으로 자산을 크게 불리기 어려운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바로 주식에 큰돈을 넣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여윳돈 중 일부를 주식 투자에 쓰는 순서가 좋습니다. 또한 개별 종목 보다 S&P500 ETF, 나스닥100 ETF, 코스피200 ETF처럼 여러 기업에 분산되는 상품으로 매달 일정 금액씩 적립식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식은 단기간에 돈을 불리는 수단이라기보다 시간을 길게 두고 자산을 키우는 방법에 가깝기 때문에 처음부터 수익률 욕심을 내기보다는 잃어도 생활에 지장 없는 금액으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월급만으로 제자리 같다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비상금, 저축, 소액 투자, 공부를 함께 가져가야 오래 버틸 수 있는 재테크가 됩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네 지금이라도 주식시장에 관심을 갖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 그 이유는 앞으로 우리나라 정부에서 주식시장에 전폭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고 법도 주주들에게 유리하게 바뀌고 있기 때문입니다

    • 또한 가파른 물가를 따라잡으려면 급여만으로는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에 주식으로 자본을 불리는 판단은 필수적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적금 만으로는 자산을 늘리기 어려운 시대인 것은 공감하며, 공부를 병행하여 주식 투자를 시작하시는 것에 적극 찬성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에 슈카월드나 머니코믹스 같은 경제 유튜브를 보시면서 소액으로 주식 매매를 시작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경험이 조금 쌓이고 경제에 대해서 호기심이 생기실 때 ETF 종목과 같은 비교적 안전한 자산을 적립식으로 모아나가시길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처음에 급등주에 눈길이 가기 마련인데, 그만큼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투자에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네 찬성은 합니다만, 이러한 투자가 저축의 일부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식시장은 특이한게 오래한다고 잘하는 것도 아니고 공부를 한다고 잘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실패를 하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과거부터 주식하면 패가망신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일부 금액에 대해서만 투자를 하시고 일단 저축을 메인으로 가져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