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스케일링 치석 제거하면 잇몸 아플거라 하는데

치석 제거하려고 스케일링 하러 치과 방문했는데 치석 제거하면 잇몸이 아플거라 하네요.그 동안은 치석이 잇몸을 지탱해 주었다 해요.어떻게야 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치석이 잇몸을 지탱해준다는 건 말도 안되는 소리고요. 치석이 잇몸 빈공간을 채우고 있었다가 맞습니다. 근데 그 빈공간을 치석이 채우고 있는게 좋은게 아닌게 계속해서 염증이 유발되어 잇몸은 녹게 됩니다. 상황이 계속 악화되는거죠. 단지 치석을 제거하고 나면 잇몸이 주저앉은 부위로 치아 약한 부위가 드러나기 때문에 치아가 시리고 잇몸이 약간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이고 잇몸이 회복되면 괜찮아집니다. 시린증상 심하면 시린이 치약 당분간 쓰시고요

    채택 보상으로 3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