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오래 넣었어도 미래적금으로 갈아타는게 이득 아닌가요?

이번에 청도계 해지하면 기여금이랑 다 주는데 미래적금 일반형이라도 청년도약계좌보다 이득 아닌가요? 제가 청도계 나오자 마자 했는데 3년 넜거든요 그런데 2년 남았을때부터 변동 금리거든요? 비과세도 아마 안되지않나요 그럼 미래적금이 훨씬 이득인데 오래 넣은사람은 청년도약계좌가 좋다던데 잘못된 정보 아닌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청년도약계좌를 중도 해지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정부 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을 받지 못하므로 손해가 클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3년을 채우면 중도해지 시에도 비과세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으나 기여금은 전액 받지 못할 수 있어 단순 금리 비교만으로 미래적금으로 갈아타는 것은 불리하며 만기까지 유지하여 모든 정부 지원금과 비과세 혜택을 챙기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질문자님 정도면 전체적인 금액을 다시 계산해봐야합니다

    어차피 월납도 중요하고 미래적금은 월납한도가 50이고 넘어갈 수 있는 조건인지도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동시에 갈아타야하기 때문에 먼저해지하시거나하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문의를 꼭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