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계 넣고 있는데 청년미래적금으로 갈아타는게 나을까요..?

2년동안 40만원씩 청도계에 넣고 있었고 우대금리는 0.3%입니다.. 이런경우엔 청년미래적금으로 갈아타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청도계에 70만원씩 넣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2년이나 납입한 청년도약계좌를 중도해지하면 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을 잃어 손해가 크므로 해지 대신 납입 금액을 70만 원으로 올려 만기까지 유지하는 것이 수익 측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 안녕하세요. 윤만수 경제전문가입니다.

    목돈 사용계획으로 판단하시는건 어떠실까요? 미래적금은 3년만기기에 만약 1년후 찾고 싶으시다면 미래적금으로 3년후 더 큰 목돈이 목적이다라고 하신다도 청도계에 남으시면 될 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미 잘 넣고 계시면 저는 굳이 갈아탈필요 없다고보입니다.

    일단 이건 도약계좌 못한 분들이나 5년 채우기 어려운분들을 위한거라 이미 잘넣고 계시다면 도약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그때가서는 분명 다른 더 좋은 게 나오실겁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지금 상황에서는 청년미래적금으로 갈아타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 합니다.

    갈아타시게 되면, 만기가 2년이나 줄어들게 되며, 금리와 혜택 측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또한 청년도약계좌를 청년미래적금으로 갈아탈 때 중도해지 패널티가 없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