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내일도환영받는족제비
2년동안 40만원씩 청도계에 넣고 있었고 우대금리는 0.3%입니다.. 이런경우엔 청년미래적금으로 갈아타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청도계에 70만원씩 넣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2년이나 납입한 청년도약계좌를 중도해지하면 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을 잃어 손해가 크므로 해지 대신 납입 금액을 70만 원으로 올려 만기까지 유지하는 것이 수익 측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윤만수 경제전문가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안녕하세요. 윤만수 경제전문가입니다.
목돈 사용계획으로 판단하시는건 어떠실까요? 미래적금은 3년만기기에 만약 1년후 찾고 싶으시다면 미래적금으로 3년후 더 큰 목돈이 목적이다라고 하신다도 청도계에 남으시면 될 것 같아요
김한 경제전문가
구름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미 잘 넣고 계시면 저는 굳이 갈아탈필요 없다고보입니다.
일단 이건 도약계좌 못한 분들이나 5년 채우기 어려운분들을 위한거라 이미 잘넣고 계시다면 도약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그때가서는 분명 다른 더 좋은 게 나오실겁니다.
시호정 경제전문가
JB금융지주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지금 상황에서는 청년미래적금으로 갈아타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 합니다.
갈아타시게 되면, 만기가 2년이나 줄어들게 되며, 금리와 혜택 측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또한 청년도약계좌를 청년미래적금으로 갈아탈 때 중도해지 패널티가 없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