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청년도약계좌 VS 청년미래적금 갈아타야할까요?
청년도약계좌 17회차 1년5개월 납입 중입니다.
질문그대로 갈아타야 하나 말아야 하냐인데
이번에 청미적(청년미래적금)으로 갈아타면 정부지원금도 인정해줘서 그대로 받는 다는군요?
질문은 이겁니다. 지금 청도계는 70만원씩 내고 있지만 청미적은 50만원까지 제한이 있잖아요?
만약 둘다 우대형이라 했을때 3년동안 똑같이 50만원씩 부었을때 청도계가 유리한가요? 청미적이 유리한가요? 전 청미적이 훨씬 유리할것 같아서요. 20만원 남는건 모아서 QQQ나 ISA같은 주식에 투자하려 생각중인데... 50만원씩 넣는다 치면 어떤게 이득일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