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광통신의 향후 주가전망에 대해서

대한광통신이 요즈음 큰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그원인과 이기업의 성장성 실적등 앞으로의 주가전망에 대해서 단기.중기 전망을 알고싶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대한광통신의 경우, 국내 통신장비주가 향후 호실적 기대감에 비해 저평가된 데다, 다음 달 미국에서 주파수 경매가 시작된다는 점을 들어 본격적인 상승 국면을 맞을 수 있다고 분석되고 있는데요. 지난 주파수 경매 이후 2021∼2023년 미국 AT&T와 버라이즌의 설비투자가 급증해 일부 업체는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고, 대다수 통신장비 업체가 놀라운 주가 상승세를 기록한 바 있어서 대한광통신 역시도 미국 광섬유 케이블 전문기업 '인캡아메리카(Incab America LLC)' 인수를 완료하여 미국 현지 생산 및 공급 거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는데, 인캡아메리카의 현지 제조 역량과 자사의 독보적인 광통신 기술력을 결합해 빠르게 팽창하는 북미 전력·통신 인프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대한광통신 주가가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는 주된 원인은 엔비디아가 점찍은 광반도체 및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인프라 수혜 테마로 엮여 단기간에 수 배 이상 급등했던 주가에 대해 기관과 외국인들이 대규모 차익 실현 물량을 한꺼번에 쏟아내며 과열된 심리가 가라앉았기 때문입니다

    중장기 전망은 미국 북미 인프라 투자 본격화와 데이터 트래픽 폭증에 따른 광케이블 수요 가시화로 실적이 숫자로 증명되며 재차 우상향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당장 급하게 물타기를 하기보다 주가가 하락을 멈추고 횡보하며 안정기에 접어들 때까지 관망하는 것이 좋다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