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편도쪽에 이 하얀 거 뭘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x

복용중인 약

x

한 일주일 전 목구멍 저쪽이 멍든 것처럼 아프고 그래서

후레쉬 키고 보니까 저런 하얀 게 있어서 면봉으로 톡 해보니 아주 적은 고름 같은 게 나오고 그후로도 아파서

4일전 이비인후과 내원해서 보니까

저 근처 하얗게 헐었다고

항생제 소염제 스테로이드 3일 먹고 현재는 원래 목으로 돌아왔는데 아직도 안 사라졌어요!

편도결석이라기엔 원래 생겨본적이없기도 하고

그건 생겼다고 아픈 건 아니지 않나요?? 냄새도 크게 없는 것 같은데...암튼 ㅜㅜ

목은 좋아졌는데 계속 있어서 뭔가 싶어요 그냥 냅둬도 될까요?? 또 면봉으로 만져보기엔 또 아플까봐....

  • 1번 째 사진
  • 2번 째 사진
  • 3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생긴 것은 편도 결석의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 보이긴 합니다만 아니면 농양 같은 병변이 생긴 것일 가능성도 배제는 할 수 없어 보입니다. 유감스럽지만 해당 정보들만으로는 정확한 감별 진단이 이루어지기는 어려우며 실질적으로 이비인후과 진료 및 검진을 통해서 판단받아 보시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편도염 발생 후 작은 농양이나 점막 발진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작은 농양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흡수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통증이 없다면 경과를 관찰하셔도 되며 농양의 크기가 증가한다면

    이비인후과 내원하여 절개 배농을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