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조금 조용조용히 말한다면 그게 옆 사람의 업무를 크게 방해하지 않을 정도에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런 환경이 되지 않는다면 소음을 방지하는 파티션 같은 것을 설치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요. 이어폰을 끼고 계속 일하실 수 있는 직종인데 업무 할만한 공간이 부족하다면 재택근무로 전환할 것을 회사에 제안하시는 게 맞는 수준이겠죠...
나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대화를 하면 신경 쓰지 마시고 업무에 집중하시는 게 좋습니다. 회사 같은 조직 사회에서 다른 사람 간에 대화를 하거나 전화를 하는 등 말소리에 신경을 쓰면 내가 해야 할 업무에 방해를 받습니다. 그냥 나와 상관 없는 일이라 생각하시고 신경 안 쓰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