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전이전이
옛날 속담에 개천에서 용이 난다라는 말이 있었는데요. 그런데 지금은 개천에서 용이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왜 그런 건지 궁금하네요. 왜 그런 걸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산바다계곡하늘나무별
산바다계곡하늘나무별입니다 질문드린 답에 답변 드린 글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노력하여 좋은 대학교 입학했고, 좋은 직장은 다니고 있어서 그런말이 나오게 되었네요
응원하기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개천에서 용 난다는 말은 어려운 환경에서 정말 열심히 해서 성공할 때 특히 어려운 환경의 학생이 서울대 합격할 때 한번씩 쓰는 말 이였던거 같은데 요즘 시대는 잘 사는 환경이 성공하기 위한 조건을 잘 충족해주기에 성공 할 확율을 높여주니 개천에서 용 나기 힘든 시대 인거 같습니다.
한참능력있는닭강정
사회가 점점 자본주의화가되면서 티끌죽어라모아봐야 계속 티끌, 베짱이가 성공할 수 밖에없는 사회로 개천에서 주거라 꿈틀해봐야 지렁이는 영원히 지렁이로 밖에 못산다는거죠.
교육특화구
요새는 누구나 용이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업"으로만 용이 되었는지 판단하지만, 지금은 본 직업이 아니고도 "큰 사람" 이 될 수 있습니다. (환경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님이 올려주신 글은 신분제도가 있는 것 같은 얘기입니다."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