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을 교실에서 먹을 때와 급식실에서 먹으면 장단점이 뭔가여?!

학교급식을 교실에서 먹을 때와 급식실에서 먹으면 장단점이 뭔가여?! 뭐 물론 요즘도 급식차를 가져와서 교실에서 먹는 학교도 있다 하지만, 학교 급식을 급식실과 교실에서 먹으면 각각 장단점이 무엇인가여?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학교 교실에서 급식을먹으면일단식당까지의 이동이없어서 굳이 식당까지 뛰어갈필요없이 먹고바로. 교실에 바로쉴수는있지만 단점은 일단. 일일히 급식차를끌고와야하고. 급식을 배분해줄인력이없으니. 학생들이직접 배분을하는상황에서 맛있는음식을 누군가는많이독차지할수있으며 먹고난뒤 뒷정리를직접해야하고 교실에음식냄새가 많이남겠죠

    식당에서먹을경우

    장점이 음식을배분해주시는분이 따로있으시고 먹고바로뒷정리가편안하다는점이 매우좋죠

    단점은. 일일히 식당까지가야하고 서로먼저먹으려고경쟁이 있겠죠

    채택 보상으로 2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교실에서 먹으면 냄새가 교실에 베이기때문에 공부에 집중이 안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따로 공간으로 배치된게 아닐까 생각합닏ㆍ.

  • 학교 급식을 교실에서 먹게 되면

    식사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각 자 교실에서 분산해서 먹으니깐요.

    다만, 그렇게 되면 교실에서 냄새나고 그런 것이 문제일 것이고

    급식실은 그 반대일 것입니다.

  • 학교 급식을 교실에서 먹는 경우와 급식실에서 먹는 경우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교실 급식

    - 이동 시간이 없어 편리함

    - 추운 날이나 비 오는 날에도 이동할 필요 없음- 익숙한 공간에서 편하게 식사 가능

    - 음식 냄새가 교실에 오래 남음

    - 청소를 학생들이 해야 함- 음식물 흘림으로 위생 관리가 어려움- 수업 공간과 식사 공간이 분리되지 않음

    급식실 급식

    - 식사 전용 공간이라 위생적임

    - 배식과 정리가 체계적임- 교실에 냄새가 남지 않음

    - 여러 학생이 함께 식사하며 소통 가능

    - 이동 시간이 필요함- 배식 줄이 길면 기다려야 함

    - 점심시간이 짧게 느껴질 수 있음- 비나 추운 날 이동이 불편할 수 있음

    편의성은 교실 급식이 더 좋습니다.

    위생과 식사 환경은 급식실 급식이 더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대부분의 학교가 위생 관리와 효율성을 위해 급식실을 운영하지만, 학생 수가 많거나 특별한 상황에서는 교실 급식을 실시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