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16년식 K5 수리비 340만원, 수리하고 타는게 맞을까요?

차: 2016년 k5 디젤

증상: 인천에서 가평 여행,

가평 펜션 도착 시 오르막 주행중 1~2단에서 과부하 옴

갑자기 굉음

머플러에서 흰연기 과다발생

이후 검은연기 및 탄냄새

현재는 주차 정도 정상 주행 가능, 머플러 연기 안남.

카센터 소견:

DPF녹아냄 ㅡ 신품 교체 150만

인젝터 재생 4개 교체 60만

매니폴드 교체

흡기크리닝

엔진오일 교환

총340만원 견적 발생

헤이딜러 조회시 차값 500만원 예상

이걸 고쳐서 타는게 맞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지금 당장 차를 바꿀 여력이 안되시는게 아니라면

    바꾸시는게좋을듯보여요

    금액만 봐도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네요ㅠㅜ

    게다가,흰 연기 후 검은 연기와 탄 냄새가 났다면

    DPF뿐만 아니라 터보차저 고장이나 엔진 오일 유입 가능성도 있고요

    안전을위해 처분하는게 좋을듯 보여요

  • 이 정도면 교체하는게 더 맞을거 같아요 

    수리비와 중고차값이 별반 차이가 없으니 

    분명 앞으로도 수리비가 더 나올듯 하네요 ..

    저는 교체 하는 쪽에 한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