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회사가 망하거나 폐업하면 모아둔 돈은 어찌되냐요?

법인회사의 경우 사장도 월급을 빋는다고 들었는데요

그럼 월급받고 남는 수익은 어찌되는건지.,

그리고 회사를 접고 나면 남은 돈은 어찌 되는건지 궁금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월급은 개인의 소득이지만 남는 수익은 법인의 소유이며 주주 지분율에 따라 배당되거나 회사에 남아있습니다.

    회사 폐업 시 남은 돈은 먼저 법인의 부채를 모두 차감한 후 남은 잔여재산을 주주들의 지분율에 따라 분배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