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착한게142

침착한게142

채택률 높음

현재 맞벌이 중인데 내년부터 외벌이 예정이요

지금은 맞벌이라 여유로운데 내년부터 2년간 외벌이 예정입니닺 지금은 여유로운데 외벌이하면 돈쓰는것도 아무래도 제약이 맞고 많이 줄이고 절약해야할텐데 현재 씀씀이를 줄일수있을지.. 지금 부터 씀씀이 줄여서 연습해야할지 지금은 그냥 여유로이 쓰고 외벌이하게되면 확줄이는게 맞는지 고민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부터 미리 소비를 줄여 모은 든든한 여유 자금은 내년에 겪을 2년간의 외벌이 시기를 버텨줄 완벽한 비상금 방패가 되어줄 것이며 고점에 물릴 걱정 없는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재테크는 소비를 통제하는 습관에서 시작된다는것이지요

    채택 보상으로 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미리 대비를 하는게 맞긴 할거 같습니다

    일단 월 생활비를 어느정도 줄이고 4등분해서 1주일 단위로 맞쳐 사용하면서 소비를 조금씩 줄여보는게 어떨까 싶어요

    뭐든 닥쳐서 할라면 힘드니 점진적으로 줄여나가면서 적응하는게 맞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