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소비를 더이상 안하고 싶습니다 ㅠㅠ

이상하게 연말만 되면 과소비를 해버려서 고민입니다.. 옷이나 밥에 잘 안쓰는데 노는거에 너무 많이 쓰는거 같아요.. 어쩔수 없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노는데에 꼭 소비가 안들어 가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어떤걸 구경하는 정도로 노는거면 유흥에도 큰 돈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지출은 이상하리만치 늘더라고요.좀더 현명 하려면 가계부 작성은 꼭 해야 하는데 1주일 단위로 지출 금액을 정해 더이상 지출 하지 않도록 하고 통장을 소액의 목돈 마련통장을 해 그중 가족 통장을 만들어 가족과 함께 연말을 따뜻하게 보내시면 어떨런지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소비 패턴을 바꾸려면 어디에 어떻게 지출하고 있는지 기록하며 본인이 자각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목표를 다잡으면 자연히 소비 습관이 고쳐집니다. 기록 먼저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그냥 납딱하니 일집 일집하시던 학교집학교집해야죠 말그대로 나다니면 돈씁니다 칼퇴해야합니다 집에 들어가야 돈을 안쓰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