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얄쌍한도요133
이상하게 연말만 되면 과소비를 해버려서 고민입니다.. 옷이나 밥에 잘 안쓰는데 노는거에 너무 많이 쓰는거 같아요.. 어쩔수 없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갈수록진실된래빗
노는데에 꼭 소비가 안들어 가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어떤걸 구경하는 정도로 노는거면 유흥에도 큰 돈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늘명쾌한노루
지출은 이상하리만치 늘더라고요.좀더 현명 하려면 가계부 작성은 꼭 해야 하는데 1주일 단위로 지출 금액을 정해 더이상 지출 하지 않도록 하고 통장을 소액의 목돈 마련통장을 해 그중 가족 통장을 만들어 가족과 함께 연말을 따뜻하게 보내시면 어떨런지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라닝
소비 패턴을 바꾸려면 어디에 어떻게 지출하고 있는지 기록하며 본인이 자각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목표를 다잡으면 자연히 소비 습관이 고쳐집니다. 기록 먼저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늘학구적인작가
그냥 납딱하니 일집 일집하시던 학교집학교집해야죠 말그대로 나다니면 돈씁니다 칼퇴해야합니다 집에 들어가야 돈을 안쓰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