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국민연금체납 은행압류 이건 너무 한거 같네요

국민연금이라하고 강제적으로 금액정하고 본인들사정도 있는데 신용평가도 안좋게 걸리하면서 은행압류까지 걸어서까지 세금처럼 내야하는건가요..확실히 노후65세까지 살수있지도 모른는데..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정말 형편이 어려울 때는 나라에 일시적으로 납부를 멈춰달라고 신청해야 합니다

    내가 만약 65세 전에 아프거나 사망하더라도 본인이나 남겨진 가족들이 매달 장애연금이나 유족연금이라는 보상금을 받을 수 있으니 무조건 손해만 보는 제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저도 어느정도 유연하게 가입 중지 철회같은게 있으면 좋겠다싶네요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네 국민연금이라는 명목이지만 실제로는 세금과 다를 것이 없이 강제적입니다

    • 연금기금이 어려워지기도 하고 이러한 강제성이 더욱 강화되어질 전망입니다.

    • 건강보험료도 마찬가지인 상황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