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푸른눈테해오라기05
이유식 이후 일반식을 시작할 때 알레르기 유발 식품은 무엇인가요??
이유식 이후 일반식을 시작할 무렵에 주의해야 할 알레르기 유발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어떤 순서와 방법으로 도입하면 알레르기 반응을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높은 식품은 우유, 달걀, 땅콩, 견과류, 밀, 대두, 해산물, 생선등이며 안전한 도입 방법은 한번에 한가지 음식만 소량부터 시작하고 새로운 음식 도입 후 3~5일 간격유지하며 반응 관찰하고 아침 또는 낮에 섭취하여 알레르기 반응시 빠르게 대처 가능하게 하고 가열조리 후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심한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