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일이잘안풀리까요일이잘야풀니리니까증이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제뫼체럼있잖아요일이안풀려너그런는데요일이달풀리는방법이뭐가있을까요일이잘야풀려너짜증만나고그리고연락좀그만하라고했는데도하네요짜즈어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성주영 한의사입니다.

    하고자 하는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으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기분이 좋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감정적으로 격양된 상태에서 주변에서 말을 걸거나 연락을 한다면 더욱 더 예민해지기 쉽습니다. 그럴수록 상대방에게 실수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바로 답변을 하거나 화를 내기보다는 30초 정도 심호흡을 한 이후 차분히 말을 정리하여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해소하기 위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을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루 하루의 감정이나 했던 일을 차분히 적어보기 위해 일기를 써볼 수도 있고, 악기 연주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본인의 컨디션을 고려하여 헬스장에서 운동을 해보거나 공원에서 산책을 하는 것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